날씨ㅡ좋음

엄마, 동생, 할머니랑 국립경주박물관에 갔다. 어린이박물관에서는 할 게 많았지만 활쏘는 게 제일 재미있었다.

어린이 박물관에서의 활쏘기 체험

시간이 별로 안 남았을 때 구슬뽑기를 했는데 기계가 고장이 나서 구슬이 안 나왔다. 엄마가 박물관 할아버지한테 구슬이 안 나온다고 했는데 박물관 할아버지가 시간이 다 되었다고 가라고 했다. 동생이라도 뽑았는데 박물관 할아버지가 구슬은 가지고 가는 게 아니고 두고 가는 거라고 했다. 나는 고장나서 해보지도 못하고 어쩔 수 없이 나가는데 나가면서 할머니가 박물관 할아버지가 인심이 안 좋다고 말했다.
드디어 어린이 박물관에서 나와 다른 전시실로 갈 때가 되었다. 신라역사관에 들어 가자 유물을 찍기 위새서 휴대폰을 꺼냈다. 찍을 게 너무 많아서 찍기가 힘들었다.

엄마가 찍은 사진을 찍는 우리들

너무 전시물이 많아서 일기에 다 넣을 수가 없겠다. 신라박물관에서 나와서 오색영롱 전시관으로 가려고 했는데 동생이 반대했다. 동생은 아이스크림이 먹고 싶다고 했다. 그래서 근처 편의점으로 가서 음식을 먹었다. 음식을 먹은 후 오색영롱 전시관으로 갔다. 전시관에는 너무 예쁜 유리로된 유물들이 잔뜩 있었다.

동생과 유리유물들

다음은 월지 전시관으로 갔다. 들어가자 마자 눈에 띈 것은 나무배였다.

월지에서 뒤집힌채 발견된 배

배 옆에는 아주 예쁜 성전들과 인공호수가 있었다.

계단을 발견하여 2층으로 올라갔다. 2층에는 불교신자들을 위한 작품들이 있었다. 금 같은 걸로 만들어져 있어서 아주 예뻤다.
다음으로 신라미술관에 갔다. 신라미술관은 간단하게 보고 나왔지만 단 한가지만 쓴다. 땅이 파져 있었는데 수레바퀴자국이 있었던걸로 봐서 신라사람들이 수레를 이용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.
마지막으로 박물관 기념품점에 갔다. 거기서 엄마가 신라유물발굴체험키트를 사주셨다. 엄마는 참 좋은 사람이다.
아주 재밌고 긴 여행이었다.

블로그 이미지

러블리제니

,